인증을 받는 프로세스 ( How to Obtain Approval : The Process )
FM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5단계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하나하나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Manufacturer request ( 제조업체 의뢰 )
: FM 인증을 받기로 한 경우 주로 이메일로 담당자에게 인증을 위한 지원 서류를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을 합니다. 인증 받고자 하는 제품, 주소, 인증 받고자하는 범주, 모델 넘버, 제품 사양 및 관련 영업용 브로셔등 관련된 자료들을 요청받는데 최대한 자세하고 많이 준비할 수록 원활한 진행에 유리합니다.
2. Proposal issue and Manufacturer Authorization
( 제안서 발송 및 제조업체의 수락 단계 )
: 1단계에서 제출한 지원서류를 토대로 FM Approval에서 제안서를 발송을 하는데, 인증작업의 범위, 필요한 테스트 및 샘플 ( 제공해야 하는 ), 추정 비용, 예상 일정등의 내용이 제안서에 포함이 됩니다. 처음 진행하는 고객의 경우, 합의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업무 진행에 관한 내용 및 FM의 비밀유지등의 내용이 포함됩니다. 제조사가 수락할 경우 수락하는 내용의 회신을 진행하며, 제안서에 기재된 필요한 샘플 및 정보들을 FM Approval에 전달합니다.
3. Review, Test and First audit
( 검토 , 테스트 , 첫번째 실사 ): 도면 및 제품사양의 비교 검토가 이루어지며 필요한 아이템들을 받게 되면 필요한 테스트 일정을 수립하여 실행합니다. 동시에 실사 담당자가 고객사의 제조 현장을 방문하여 품질관리기준 및 절차를 확인을 합니다.
4. Report, FM APPROVED Mark and Listing
( 보고서 제출, FM 인증 부여, 리스트에 등록 ): 테스트에 합격하게 되면 보고서가 준비되고 기술적인 사항들이 검토가 이루어집니다. 해당 샘플은 필요할 경우 보관하게 되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반환 또는 폐기를 합니다. FM에서 최종 보고서가 고객에게 발행 및 전달되며 인증은 해당 최종 보고서의 발행 시점부터 유효합니다. 해당 시점 이후 고객은 FM Approved 마크의 제품 표기가 가능하며 Approval guide에 해당 제품의 정보가 등록됩니다. (지붕과 관련된 인증 제품의 경우 지붕 관련 전문 Web기반 소프트웨어인 RoofNav 에 등록됩니다. )
5. Follow-up Audit
(주기적인 실사 진행): 해당 제조사가 FM인증된 품질관리 상태 및 기준을 유지하고 있는지 검사, 관리를 위하여 주기적으로 실사를 진행하게 되며 해당 주기는 자체적인 주기 혹은 정부 기준에 맞춘 검사 주기에 따라서 주기적으로 실사를 진행하여 관리 유지를 합니다.
이상 간략하게 인증절차를 정리하였으며, 요구기준이 엄격한 것은 사실이지만 인증절차는 생각만큼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경쟁력 있는 제조사라면 충분히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Manufacturer request ( 제조업체 의뢰 )
: FM 인증을 받기로 한 경우 주로 이메일로 담당자에게 인증을 위한 지원 서류를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을 합니다. 인증 받고자 하는 제품, 주소, 인증 받고자하는 범주, 모델 넘버, 제품 사양 및 관련 영업용 브로셔등 관련된 자료들을 요청받는데 최대한 자세하고 많이 준비할 수록 원활한 진행에 유리합니다.
2. Proposal issue and Manufacturer Authorization
( 제안서 발송 및 제조업체의 수락 단계 )
: 1단계에서 제출한 지원서류를 토대로 FM Approval에서 제안서를 발송을 하는데, 인증작업의 범위, 필요한 테스트 및 샘플 ( 제공해야 하는 ), 추정 비용, 예상 일정등의 내용이 제안서에 포함이 됩니다. 처음 진행하는 고객의 경우, 합의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업무 진행에 관한 내용 및 FM의 비밀유지등의 내용이 포함됩니다. 제조사가 수락할 경우 수락하는 내용의 회신을 진행하며, 제안서에 기재된 필요한 샘플 및 정보들을 FM Approval에 전달합니다.
3. Review, Test and First audit
( 검토 , 테스트 , 첫번째 실사 ): 도면 및 제품사양의 비교 검토가 이루어지며 필요한 아이템들을 받게 되면 필요한 테스트 일정을 수립하여 실행합니다. 동시에 실사 담당자가 고객사의 제조 현장을 방문하여 품질관리기준 및 절차를 확인을 합니다.
4. Report, FM APPROVED Mark and Listing
( 보고서 제출, FM 인증 부여, 리스트에 등록 ): 테스트에 합격하게 되면 보고서가 준비되고 기술적인 사항들이 검토가 이루어집니다. 해당 샘플은 필요할 경우 보관하게 되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반환 또는 폐기를 합니다. FM에서 최종 보고서가 고객에게 발행 및 전달되며 인증은 해당 최종 보고서의 발행 시점부터 유효합니다. 해당 시점 이후 고객은 FM Approved 마크의 제품 표기가 가능하며 Approval guide에 해당 제품의 정보가 등록됩니다. (지붕과 관련된 인증 제품의 경우 지붕 관련 전문 Web기반 소프트웨어인 RoofNav 에 등록됩니다. )
5. Follow-up Audit
(주기적인 실사 진행): 해당 제조사가 FM인증된 품질관리 상태 및 기준을 유지하고 있는지 검사, 관리를 위하여 주기적으로 실사를 진행하게 되며 해당 주기는 자체적인 주기 혹은 정부 기준에 맞춘 검사 주기에 따라서 주기적으로 실사를 진행하여 관리 유지를 합니다.
이상 간략하게 인증절차를 정리하였으며, 요구기준이 엄격한 것은 사실이지만 인증절차는 생각만큼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경쟁력 있는 제조사라면 충분히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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